㈜에어퍼스트, GS건설과 양사간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에어퍼스트, GS건설과 양사간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2.2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에어퍼스트 & GS건설 업무협약 체결

국내 대표 산업용 가스 전문업체인 ㈜에어퍼스트(대표 양한용)는 20일 산업용 가스 분야 및 ESG 관련사업 기술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GS건설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은 양 당사자가 현재 영위중인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다.

업체에 따르면, 2019년 국내 토종 사모펀드인 IMM Private Equity가 투자하여 100%를 보유하고 있는 ㈜에어퍼스트는 국가 기간산업인 반도체, 석유화학, 철강, 양극재, 자동차, 조선 등 다양한 산업영역을 대상으로 산소, 질소, 아르곤과 같은 산업가스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47년 업력의 국내 대표 산업용 가스 전문업체이다.

GS건설은 국내외 화공 플랜트 및 환경 플랜트 분야에서 다수의 FEED/EPC 사업 경험과 해외 투자 사업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암모니아 분해 수소 생산기술, 탄소 포집기술과 같은 친환경 ESG사업도 적극 추진하는 등 친환경 중심의 ESG대표 건설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GS건설의 국내외 플랜트 프로젝트 시 포함될 수 있는 ASU의 설치 및 운영과 관련한 양사의 협력방안 모색을 기본으로 하며, 나아가 온실가스 감축과 같은 ESG 산업에 해당하는 신사업 분야의 협업기회 발굴까지 고려하고 있다.

㈜에어퍼스트 측은 “지난 6월 해외 사업장이 없음에도 ESG Report를 예외적으로 영문본까지 함께 발간한 바 있다”며, “금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국내 자본기업으로서 당당히 글로벌 기업과 경쟁하며, 비즈니스 영역을 국내에 한정 짓지 않겠다는 에어퍼스트의 의지를 조금씩 현실화 시켜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에어퍼스트 양한용 대표는 “대형 플랜트 사업에서 ASU의 설치 및 안정적 운용의 중요성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친환경 기반의 신사업 등에도 양사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협의를 이어 나감으로써 ㈜에어퍼스트가 가진 글로벌 경쟁력을 국외에서도 인정받고 확대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