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기업 댄포스코리아, 2022 CSV 포터상 수상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기업 댄포스코리아, 2022 CSV 포터상 수상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2.19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댄포스코리아 제공

댄포스코리아(대표이사 김성엽)는 2022 CSV·ESG 포터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상업용 빌딩, 조선 분야 등에 제공되는 냉동공조 및 히팅 제어 기술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댄포스코리아는 덴마크에 본사를 둔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회사이다. 지난 11월 카이스트 경영대학 올해의 동문상과 대한민국 국경영대상에 이어, 올해 말 세번째 수상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산업정책연구원(IPS)가 제정한 상인 CSV 포터상은 경제적 가치 창출과 사회 문제 해결을 동시에 추구하는 프로그램 개발에 기여한 공유가치창출(CSV, Creating Shared Value) 기업에 상을 수여한다.

댄포스코리아는 탈탄소, 순환경제, 다양성 및 포용을 골자로 하는 ESG 2030 추진으로 이번 상을 수상했다. 업체에 따르면, 댄포스는 2007년보다 에너지 효율을 약 51% 개선하고 에너지 생산성을 약 104% 향상시켰다. 또한 신재생 에너지를 25% 사용하는 등 친환경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

댄포스코리아는 대학 협력 사업 확대 등 인재 양성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댄포스코리아는 친환경 에너지로의 전환 등을 골자로 하는 2021년 ‘한국판 뉴딜’에 대응하기 위해 인근 대학 및 지역사회를 끌어들여 글로벌 인재 양성, 저탄소 연구개발(R&D)에 뛰어들었다. 지난 9월에는 기술 영업, 전략 영업 등 사업부 전반에서 인턴십 프로그램 GTP (Danfoss Korea Graduate Trainee Program) 을 진행했다. 매년 대학생 앰배서더 프로그램(Danfoss Korea Campus Ambassador Program)도 진행하는 등 차세대 에너지 솔루션 인재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한편, 댄포스코리아는 지난 11월 29일 ‘2022 대한민국 경영대상’ 지속가능경영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11월 28일에는 김성엽 댄포스 동북아시아 총괄대표가 지속 가능한 에너지효율화 솔루션을 토대로 국내 유관 기관과 협력해 탈탄소화 사회 구현에 앞장선 이력으로 ‘KAIST 경영대학 올해의 동문상’을 수상했다.

김성엽 댄포스 동북아시아 총괄대표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을 고민하고, 유관 기관과 협력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댄포스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해,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극대화 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