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휠,위클러버와 장애인 위한 IT전문 인력양성 교육 업무협약 체결
핀휠,위클러버와 장애인 위한 IT전문 인력양성 교육 업무협약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2.1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휠 제공

낙성벤처창업센터 입주기업인 소셜벤처 ㈜핀휠은 ㈜위클러버와 장애인들에게 IT교육을 제공하여 장애인SW테스터로서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장애인SW테스트 전문가 육성 과정」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장애인 IT 훈련생 모집 및 교육에 대한 시스템 구축 협력 방안 △장애인SW테스터 육성 과정 신설 △장애인 클라우드 테스터 육성 과정 도입 △장애인 IT인력 육성 사업 활성화 방안 모색 등 상호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상생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소셜벤처 ㈜핀휠은 현재 100명 이상의 경, 중증 장애인을 모집하고 교육하여 장애인들의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설립됐다.

업체에 따르면, IT 전문업체로서의 역할을 만들고 있는 기업 ㈜위클러버는 2017년부터 모든 취약계층에게 시간과 장소에 제약이 없는 일감을 만들 수 있는 독자적인 SW테스터 과정과 클라우드 테스터 과정을 신설하여 2022년 12월 현재 일감창출 938건, 일자리 창출 83건, SW전문가를 377명 이상 양성하고 있다.

낙성벤처창업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양 기관이 우호적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한 공동협의체 구성을 통해 관악구 내 창업 기업들의 지속적인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향후 새로운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위클러버를 통해 육성된 장애인 IT 전문가들의 취업에 대한 지원 등 지속적인 양사의 연계 활동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낙성벤처창업센터는 2020년 개관하여 운영 중인 기술기반 스타트업을 위한 공간, 교육, 멘토링, 네트워킹을 제공하는 관악S밸리의 앵커시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