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인공지능협회-굿네이션스, 인공지능 스타트업 글로벌 도약 전략 세미나 성료
(사)한국인공지능협회-굿네이션스, 인공지능 스타트업 글로벌 도약 전략 세미나 성료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12.09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공지능협회 제공

(사)한국인공지능협회(회장 김현철)는 (재)굿네이션스(심정우 대표)와 지난 6일 ‘2022 인공지능 스타트업을 위한 글로벌 도약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국내 인공지능(AI) 기술기업에 해외 개발인력을 매칭해 구인난을 해소하고, 해외 진출을 위한 스케일업 전략을 안내하기 위해 개최됐다.

세미나에서는 영국 에딘버러대학교 객원교수로 인공지능 분야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고요앨 금융기술정책 프로그램 자문위원이 발표를 맡았다. 고요앨 자문위원은 HSBC, 스탠다드차티드은행(Standard Chartered Bank) 등에서 AI Lab 프로그램을 리드하고 있다.

‘불황의 시대를 헤쳐 나가게 하는 해외 원격 개발 인력 채용의 장점과 단점’을 주제로 진행된 첫 번째 세션에서는 인공지능 기업의 가장 큰 어려움 중 하나인 개발자 채용 문제를 다뤘으며, 해외 채용 기회 확대를 통한 경쟁력 강화 방안을 안내했다.

두 번째 세션은 ‘딥마인 알파고 이후 영국의 AI 현황과 우리가 살릴 수 있는 기회’를 주제로 영국 시장의 인공지능 기술 현황, 영국 진출 관련 인센티브 등을 내용으로 다루었다

(사)한국인공지능협회 김현철 회장은 “국내 인공지능 기술기업들의 개발자 구인난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해외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한 상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회원사들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