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트프로, 중소벤처기업부 이노비즈 인증
캐스트프로, 중소벤처기업부 이노비즈 인증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2.12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스트프로 제공

전기차 충전기 제조 기업 캐스트프로는 지난달 18일 중소벤처기업부 이노비즈 인증을 받아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이번 인증을 통해 금융, R&D, 인력, 판로수출, 특허 분야에서 다양한 정부 지원을 받게 되는 캐스트프로는 국내 최초 모바일(Android) 기반의 EVI Module을 개발하고, Android OS가 탑재된 전기차 충전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에게 수여하는 국가 인증 제도인 이노비즈는 Innovation(혁신)과 Business(기업)의 합성어이다.

기술보증기금의 전문 평가 인력에 의해 △기술혁신 △기술사업화 △기술혁신경영 △기술혁신 성과 4개 분야의 60개 내외의 항목과 △기술능력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및 수익성 4개 분야의 34개 내외의 항목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진다.

캐스트프로 관계자는 “중소벤처기업부 브랜드K와 조달청 혁신제품 지정에 이어 이노비즈 인증을 통해 다시 한번 기술력을 입증했다”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혁신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업체에 따르면, 충전기 위탁 운영 사업을 런칭하며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선 캐스트프로는 우체국 금융개발원과 급속충전기를 포함한 설치·운영 계약을 체결하며 충전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