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GICON), 인공지능 분야 460명 수료생 배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GICON), 인공지능 분야 460명 수료생 배출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12.0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GICON)은 미래의 인공지능산업을 이끌어갈 차세대 인재를 발굴하는 광주 ICT이노베이션스퀘어가 2022년 AI·블록체인 교육을 통해 총 46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총 17개 클래스가 진행된 ICT이노베이션스퀘어 사업은 단기과정(160시간)과 장기과정(960시간), 기본과정과 중·고급과정으로 나누어 운영됐다. 해당 교육은 인공지능 분야 384명, 블록체인 분야 76명의 교육생이 무사히 교육을 수료하여 호남권의 인공지능산업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수료생 및 광주 AI·SW 기업들과 함께 한 해 동안 추진한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의 성과공유회를 지난 11월 28일 동구에 위치한 라마다플라자 충장호텔에서 진행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공

지난 1년간 운영되었던 교육과정과 각종 프로그램 추진 사례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교육생 발표, 채용박람회 부스 운영, 명사 초청을 통한 세미나 개최 등 다채로운 행사와 이벤트로 진행된 이번 성과공유회에는 호남권(광주·전남·전주·제주) ICT이노베이션스퀘어 교육생 및 ICT콤플렉스 프로그램 참가자 약 1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산들산들’ 이지용 대표의 예비 창업자 대상 이노베이션클래스, ‘전주대학교 스마트미디어학과’ 한동욱 교수의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호남ICT콤플렉스 교육 수료생들의 우수 프로젝트 및 오아시스해커톤 최우수작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전국 인공지능 문제해결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팀 ▲SF iland, 오아시스 해커톤 최우수팀 ▲개 to the 기 to the 디의 발표를 통해 호남권 ICT 교육의 성과를 확인했다.

광주 AI/SW 분야 기업들이 행사에 참여하여 현장에서 채용 면접과 직무상담도 이어졌다. 이날 ▲(주)호그린에어 ▲(주)에픽모바일 ▲(주)나로수 ▲(주)위치스 ▲(주)비즈웨어코리아 ▲스페이스플레닝 ▲(주)아이티앱스 ▲(주)디비오피 8개社가 학생들과 직접 소통하며 협력했다. 기업 부스 외에도 MBTI 심리 컨설팅, 취업지원 컨설팅, 자기분석 검사 등 각종 취업 지원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탁용석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460명의 교육생이 수료한 것에 대해서 자랑스럽게 생각한다’하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청년들이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의 핵심 인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호남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오프라인 교육이 온라인 실시간 교육으로 전환되어 운영됐음에도 총 460명의 교육생이 수료했으며, 올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2023년도에는 데이터와 IoT 교육이 추가 개설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