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엇,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금상 연달아 수상
아이디엇,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금상 연달아 수상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1.29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엇 제공
아이디엇 제공

 아이디어 중심의 광고회사 ‘아이디엇’은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 2개, 금상 1개, 동상 2개 총 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이디어 전문 광고기획사 아이디엇’은 idea(아이디어)와 idiot(바보)의 합성어로, 아이디어만을 생각하는 바보들이 모여 세상의 수많은 문제점을 광고를 통해 해결하고자 설립됐다..

지난 2017년 창업 2년 만에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첫 대상을 수상한 아이디엇은 현재까지 총 8번의 대상과 2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곰표 플로깅하우스’는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 대상, OOH 부문 대상, 공익광고 부문 금상 총 3번의 수상을 했다. 일반적인 플로깅 하우스와 달리 ‘곰표 플로깅하우스’는 해발 300미터 산 꼭대기에서 열렸다. 산 입구에서 포대를 수령 후, 등산하는 동안 쓰레기를 담아 정상에서 굿즈와 교환하는 방식이다. 이는 한 번에 그치지 않고, 바닷가에서 해양쓰레기를 품절시키는 캠페인으로 또 다시 이어졌다.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 OOH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한 ‘KeeB Card’는 아이디엇이 KB국민카드와 함께 진행했다. 집안 내 불필요한 대기전력을 아끼기 위해 진행된 ESG 캠페인인 KeeB Card는 스마트 센서가 연결된 플러그를 집 곳곳에 연결한 후 카드 홀더를 벽이나 현관문에 부착하여 사용한다. MZ들에게 인테리어 감성을 높여줌과 동시에, 친환경 넛지 아이템을 만들어냈다.

한편, 아이디엇은 12월 2일에 있을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에서 수상 소감을 밝힐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