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테크노파크, ‘2022 대전지역 기술이전 설명회’ 개최
대전테크노파크, ‘2022 대전지역 기술이전 설명회’ 개최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11.2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테크노파크 제공

대전테크노파크는 지난 22일 ‘2022 대전지역 기술이전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2022 대전지역 기술이전 설명회’는 수요자 중심의 기술 니즈를 파악하고 공급자와 수요자를 매칭하여 기술거래 활성화 및 사업화 촉진을 위한 공급 기술 홍보 및 수요 기업 발굴 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대전시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및 사업 다각화를 위해 설명회에서는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수요기술 및 학ㆍ연의 공급기술 간 매칭을 위한 1:1 심층 기술상담과 기술 포럼을 통해 대전지역 5개 대학이 보유한 유망기술을 소개 등이 진행됐다.

기술 포럼에서는 참여기업 등을 대상으로 기술이전사업화, 기술거래, 투자 등 기술거래 활성화 및 사업화 촉진을 위한 기술이전 관련 전문가 강의와 대전지역 5개 대학(충남대학교, 한남대학교, 대전대학교, 한밭대학교, 배재대학교)에서 보유한 유망기술 및 시장 전망에 대해 발표가 진행했다.

또한, 1:1 기술 상담에서는 중소벤처기업 수요기술 탐색을 통한 기술 매칭`상담, 출품기술 중 참여기업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기술에 대한 상담과 현장 즉석 기술 탐색 및 매칭 등이 이뤄졌다.

대전테크노파크 관계자는 “대전이 보유한 기술력들이 결합하여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도와 지역 경제 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