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기후인재개발원, ‘2022년 대국민 기상교육’ 성료
기상기후인재개발원, ‘2022년 대국민 기상교육’ 성료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1.25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기후인재개발원 제공

기상기후인재개발원은 ‘2022년 대국민 기상교육’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대국민 기상교육’은 초·중·고등학생,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기상재해 및 기후 위기에 대한 인식전환 및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올바른 기상 지식을 보급하여 기상재해에 대한 이해 및 대응능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기상기후인재개발원 측은 “이번 2022년 대국민 기상교육의 종합 만족도는 95.3점으로, 과정 설계와 운영, 과정 개선사항 반영 및 피드백 환류 활동 등의 성과와 품질 관리를 통한 사업 추진을 바탕으로 우수한 교육 만족도를 달성했다”며, “이유는 자체 강사풀을 통한 전문성 및 전달력을 갖춘 강사를 확보하여 교육 만족도 향상에 기여했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교육과정 강의에서는 자체 교육 운영 인력을 활용하여 높은 교육 만족도 성과 달성에 기여했다”고 전했다.

전년도 대비 수도권 및 대도시의 비중을 낮추고, 중소도시 위주의 사업을 진행해 기상 이변에 맞춤 역시 성공 요인 중 하나라는 분석이다. 또한, 일선 소방서에 기상정보 취득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상 정보 취득 방법을 소개하고, 태풍 힌남노 및 2022년 수해 피해 지역에 대한 기상교육을 진행하여 날씨누리 및 날씨알리미 활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기상기후인재개발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올바른 기상 지식을 얻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