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2022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경진대회’ 결선 개최
경기콘텐츠진흥원, ‘2022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경진대회’ 결선 개최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11.25 0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 이하 경콘진)은 ‘2022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 결선을 오는 28일 경기콘텐츠진흥원 부천 본원에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참가 학생들의 발표와 평가위원단과의 질의응답 모습이 방송에 담길 예정인 경진대회 결선은 행사 당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한다.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는 도내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를 대상으로 경콘진이 콘텐츠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경기도 및 시·군·도 교육청과 연계하여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 사업이다. 지난 2014년 1개 학교 대상 시범 사업으로 시작해 올해는 경기도 내 14개 시 20개 학교가 참가했다.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은 창의력 향상 및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한 공통역량과정과 콘텐츠 분야 프로젝트 개발 교육을 하는 전문역량과정으로 나누어 운영됐다.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경진대회는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전문역량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개발한 프로젝트 성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행사이다. 경진대회 결선에 앞서 본선은 지난 14일, 15일에 비대면 온라인 발표평가 방식으로 진행 한 바 있다.

본선에는 45개 팀이 참여해 참여 시별 1위인 총 14개 팀을 선발했고, 그 중 상위 10개 팀이 결선에 진출하여 대상인 경기도지사상과 경기도교육감상을 두고 경쟁하게 된다. 이번 경진대회 상위 2개 팀에게 경기도지사상 및 경기도교육감상인 대상이 수여되고 시별 1위 팀에게는 시장상인 최우수상이 수여된다. 또한, 대상 및 최우수상 팀을 제외한 본선 상위 10개 팀에는 경기콘텐츠진흥원장상이 우수상으로 수여된다.

경진대회 결선 동안 프로젝트 결과물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되는 멘토링은 결과물에 대한 아이디어 개선 및 고도화에서부터 스피치 기술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이 원하는 주제로 팀별 일대일 방식으로 운영된다.

경콘진은 대회 참가자를 응원하고 온라인 방송 시청을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준비했다. 소문내기 이벤트, 생방송 퀴즈 이벤트, 대상 수상 팀 맞히기 이벤트, 사행시 이벤트 등으로 참가자들과 방송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유튜브를 통해 경진대회 결선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시청 가능하며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경콘진 서부권역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