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에듀시스, 체험 부스를 통해 첨단 VR교육 콘텐츠 선보여
메타에듀시스, 체험 부스를 통해 첨단 VR교육 콘텐츠 선보여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11.24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에듀시스 제공

메타에듀시스는 23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서 열리는 킨텍스 디지털미디어테크쇼(DMTS)와 동시 개최되는 디지털퓨처쇼 2022에 체험 부스를 운영해 그동안의 콘텐츠 개발을 통해 축적해온 VR 소프트웨어 기술을 대중에 선보이는 자리를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 메타에듀시스는 경북 안동의 대표적인 메타버스 재난안전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로 경북에서는 유일하게 참가하여 교육형 VR 콘텐츠의 개발 역량을 선보였다.

메타에듀시스 측은 “독자적인 VR 재난안전 체험교육 소프트웨어를 통해 전국 학교 및 체험관에서 VR 콘텐츠를 통한 새로운 형태의 교육을 통하여 새로운 시대의 4차 산업을 이끌어 갈 가능성을 증명하고 있다”며, “화재예방, 선박사고 탈출, 생존수영 등의 재난 상황 시 반드시 알아야 할 지식은 물론, 스포츠 학습, 한국사, 과학 등의 교과 과목에 대한 교육 콘텐츠도 출시하며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VR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올해 지역에서 진행된 ‘2022 경상북도 지역특화콘텐츠 개발지원사업’에도 선정된 바 있고, 국내 최초의 생존수영 체험교육 역량을 기반으로 하여, 지역 캐릭터 ‘호보트’가 등장하며, 경북 지역의 관광자원인 23여곳의 해수욕장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해양안전 체험교육VR 소프트웨어 개발하여 출시를 앞두고 있다는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번 행사에서 메타에듀시스는 맞춤형 미래기술 발굴과 함께 대중들에게는 체험 제공 및 디지털전환(DT)를 예고하는 행사의 취지에 맞게 VR 기술로 디지털화 된 미래 교육산업의 모습을 대중들에게 선보였다.

메타에듀시스 박정호 소장은 “미래의 교육산업에서는 VR·AR 등의 디지털 콘텐츠가 아날로그 교육을 빠르게 대체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메타에듀시스는 미래 교육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우리 아이들이 디지털 교육을 통해 재미와 지식을 동시에 잡을 수 있도록 양질의 VR 교육 콘텐츠를 계속하여 개발하고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달 25일까지 열리는 디지털퓨처쇼 2022는 방문객들이 체험 부스를 통해 미래 디지털 미디어 산업을 쉽게 알아가며, 앞으로 디지털 미디어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