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CT인재개발원, 2022년 직업훈련기관 인증평가 5년인증 우수훈련 기관으로 선정
한국ICT인재개발원, 2022년 직업훈련기관 인증평가 5년인증 우수훈련 기관으로 선정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11.2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CT인재개발원 제공

국비무료 교육기관인 ‘한국ICT인재개발원’은 2022년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실시한 교육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5년인증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훈련기관에 등급을 부여해 주는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 인증평가는 훈련기관의 건전성, 훈련성과(취업률, 수요자 만족도, 고용유지 기간), 역량, 인프라(시설 및 장비) 등 4개 분야의 종합 심사를 거처 최종 점수에 따라 5년, 3년, 1년, 인증유예 등의 등급이 부여된다.

업체에 따르면, 4,557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2년 인증평가에서 한국ICT인재개발원은 5년 인증을 받아 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

실무중심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국비무료 교육기관인 한국ICT인재개발원은 수강생 개개인의 니즈에 맞는 차별화된 취업지원시스템을 구축하여 수강생들의 만족감을 높이고 있다.

한국ICT인재개발원 측은 “실무중심의 커리큘럼뿐만 아니라, 취업특강, 입사지원서 클리닉 및 컨설팅, 실제 IT기업 인사담당자가 진행하는 실전대비면접을 통해 ‘ICT산업융합을 위한 응용 자바SW엔지니어링과정’, ‘빅데이터 전문가과정’에서 각각 취업률 100%를 달성했다”며, “평균 취업률 90%를 유지하고 있다. 이에 높은 취업률을 인정받아 서울서부고용노동지청과 특별취업지원 서비스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고 전했다.

또한, “한국ICT인재개발원이 운영하고 있는 과정은 국가기간전략산업인 자바(Java)프로그래머 양성과정과 케이디지털(K-DIGITAL) TRAINING으로 선정된 AI 이미지처리 과정과 자바(Java) 풀스택 과정도 같이 운영하고 있으며, 전부 100% 무료교육으로 진행된다”고 덧붙였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이면 누구든 훈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