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익스프레스, ‘2022 K-어워드’ e-business 부문 대상 수상
큐익스프레스, ‘2022 K-어워드’ e-business 부문 대상 수상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1.21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익스프레스 제공

팬아시아 이커머스 물류 전문 큐익스프레스(Qxpress)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2022 K-Award: Si-Tech Innovation Award'에서 큐익스프레스 홈페이지로 ‘e-비즈니스’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8주년을 맞이한 국내 ICT 업계의 권위있는 평가 시상식인 'Si-Tech Innovation Award'는 KWAA,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등이 후원한다. 선순환적 과학문화를 통해 기술 발전과 관련 산업분야의 혁신적 성과 후원을 위해 만들어졌다.

이번 대회는 디지털 크리에이티브(디지털 콘텐츠 솔루션, e-비지니스, 인프라스트럭처 아키텍처, 온라인 마케팅), 웹 3.0 서비스(모바일서비스, UI•UX 디자인, e-커머스, 정부 3.0 서비스융합) 등 2개 분야 8개 부문으로 나누어진다.

큐익스프레스는 디지털 크리에이트 부문 e-비즈니스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디자인아트플러스가 제작한 e-비즈니스 분야는 인터넷을 이용한 다양한 형태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에 대해 가치와 디자인, 기능 구현의 다양성 등을 평가하는 분야이다.

전문 웹 에이전시인 ㈜디자인아트 플러스는 큐익스프레스 서비스 허브페이지를 제작&출품해 e-Business Division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05년 창업 이래 1만 여 건의 다양한 웹 프로젝트 수행했고 웹 디자인∙마케팅 관련 전문 서적 등을 출판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업체에 따르면, 컬러 아이덴티티를 활용한 브랜드 콘셉트 표현, 사용자의 시선을 끄는 UX 설계로 다양한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한 점, 미니 인터렉션 효과의 적절한 배치, 비대칭 레이아웃 등으로 생동감 있는 있는 사이트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큐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제작시 폭넓은 서비스의 범위 구분, 세부적인 프로세스 소개로 고객들이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 문의할 수 있도록 했고, 회사의 브랜드, 수상 및 인증 내역 등을 공유해 신뢰도를 높였고, 디지털 물류 서비스 아이콘을 제작해 셀러들의 이해를 돕도록 했다”며, “향후 확장성(extend) 전문성(expert) 고객의 성장경험(experience)을 담아 낼 수 있는 웹진 제작, 고객들의 문의를 보다 심층적으로 분석해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CRM 프로세스 도입 등을 통해 글로벌 콘텐츠 허브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