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인재개발원, K-디지털 트레이닝 우수기관으로 선정
스마트인재개발원, K-디지털 트레이닝 우수기관으로 선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1.21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인재개발원 제공

스마트인재개발원은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K-디지털 트레이닝’ 교육 기관의 우수사례에 대한 발표회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K-디지털 트레이닝'은 한국판 뉴딜의 핵심 정책 중 하나로 디지털‧신기술 분야 훈련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훈련비를 지원해 미래 노동시장을 이끌 디지털`신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스마트인재개발원 측은 “우수한 강사진, 차별화된 교육 운영 시스템, 취업전략으로 21년도 K-디지털 트레이닝의 빅데이터, AI, IoT 개발자 과정을 29개 운영하여 수료율 95%, 취업률 94%를 달성했으며 1차 연도 성과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아 5년 연속 인증기관으로 분류되었으며 두 개의 우수 기관 중 대표로 선정되어 발표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스마트인재개발원 반수경 부원장은 “훈련생 선발 전 담임 및 기업임원, 교육운영본부장이 직접 면접하여 개강 전 수강의지와 적합도를 확인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수업 시 주 강사와 보조강사를 동시 투입해 학습효과를 높이며 훈련생 강의 평가 결과 반영으로 수업의 질을 높일 수 있었다”며, “훈련생이 스스로 학습하고 파트너를 도와줌으로써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는 차별화된 교육 운영 시스템으로 수료율과 취업률을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AI‧빅데이터‧코딩 전문교육 기관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