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데이타, 혁신성장형 벤처기업 인증 획득
에이데이타, 혁신성장형 벤처기업 인증 획득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11.18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데이타 제공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주식회사 에이데이타(대표 이동혁)는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18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은 전문인력 및 신기술 보유 여부, 매출 증가율 등 기술의 혁신성과 사업의 성장성을 동시에 인정받은 중소기업에게 부여된다.

2020년 창사한 에이데이타는 현재까지 다수의 빅데이터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으로서의 기술력을 인정받는 한편, 매출 역시 매년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빅데이터 분석 과정에서 가장 현실적으로 부각되고 있는 데이터 준비 단계의 비용과 인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자체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다는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업체에 따르면, 사용자가 다양한 OpenAPI를 통해 필요한 데이터를 일시에 수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수집·연계 솔루션인 ‘SCV’는 데이터 수집 과정에서의 인력 투입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빅데이터 분석의 질을 떨어뜨리는데 큰 영향을 주는 데이터 전처리 과정의 자동화 솔루션 ‘A-rranger’도 동시에 개발하고 있다.

에이데이타는 이를 통해 고객의 빅데이터 프로젝트 성공 확률을 높이는 한편, 국내 빅데이터 시장의 기술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이데이타 이동혁 대표는 “혁신성장형 벤처기업 인증은 에이데이타가 앞으로 가야할 빅데이터 기술혁신의 첫 번째 걸음을 내딛는 것”이라며 “보다 전문적인 혁신 기술과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빅데이터 전문기업으로의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