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5개 대학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대상 라이브 커머스 성료
충남 5개 대학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대상 라이브 커머스 성료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1.17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학교 창업지원단 제공

백석문화대, 공주대, 단국대, 상명대, 호서대 등 충남 5개 대학 창업보육센터는 지난 10월 11일부터 11월 10일까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12개사를 대상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성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라이브 커머스 베이직 패키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어, 입주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및 판로 확대를 지원했다. 또한, 지난 9월 지속가능한 라이브 커머스를 위해 ‘라이브 커머스 활용 마케팅 전략 교육’도 실시했다.

참여한 입주기업은 슈퍼라이프, 에스와이에스, (주)아이디어온(이상 백석문화대), 고마스토리(주), (주)본베인(이상 공주대), 단짝, 장바이오텍(주), 씨에스컴퍼니(이상 단국대), 펫베오, 이너프리(이상 상명대), (주)벧엘생명과학, (주)디와이씨(이상 호서대) 등 총 12개 사이다.

업체에 따르면, 입주기업의 12개 라이브 커머스는 모두 NAVER 쇼핑라이브를 통해 송출됐으며, 총 5만 9천명의 소비자가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신제품 홍보부터 주력제품 판매까지 다양한 목적으로 진행된 라이브 커머스를 성수련, 윤도경 쇼핑라이브 전문 쇼호스트가 참여했다.

라이브 커머스에 참여한 슈퍼라이프 이주용 대표는 “첫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해보며 제품에 대한 생생한 소비자 반응을 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제품 홍보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백석문화대학교 창업지원단 박현수 단장은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입주기업들의 훌륭한 제품을 풀어서 설명할 수 있고, 생생히 보여줄 수 있어 제품 홍보에 있어 좋은 기회였다"며, “향후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판촉, 홍보 활동에 적극 지원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