띱스, AI 실전 프로젝트, 모의 경진대회 1위
띱스, AI 실전 프로젝트, 모의 경진대회 1위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11.1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띱스 제공

띱스(대표 장찬익)는 자사 개발팀이 글로벌 창업사관학교 AI 실전 프로젝트 과정 1차 모의 경진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글로벌 창업사관학교는 글로벌 수준의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참가사들의 실전 감각을 높이기 위해 실시된 모의 경진대회에서는 우승 팀에게 상품 및 코드 리뷰 세션이라는 특전을 제공다.

이번 모의 경진대회에서는 인공지능 기술을 실전에 적용해 볼 수 있도록 마련되어, 뇌파 데이터 수면 단계 분류 및 흉부 CT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코로나 감염 여부 분류 등의 과제가 주어졌다. 띱스는 성인들의 뇌파(EEG) 데이터를 5가지 수면 단계로 분류하는 과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해 모델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시도한 방법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띱스의 개발을 담당하는 정슬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모델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했고, 앙상블, Stratified KFold와 같은 기법으로 모델의 정확도를 성공적으로 개선했다.”고 전했다.

따르면, 글로벌 창업사관학교에서는 멘토링을 통해 인공지능 신기술을 전수하고 입교 팀의 인공지능 기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AI 실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입교 팀들은 모의 경진대회를 통해 실전 감각을 높이고 캐글(Kaggle)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경진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띱스 장찬익 대표는 “글로벌 창업사관학교의 모의 경진대회는 띱스 개발팀의 인공지능 개발 역량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였다. 경쟁력 있는 데이터 분석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소상공인들의 마켓 리서치를 도와 글로벌 시장 진출에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