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화학안전 발전 위한 ‘제3회 화학안전주간’ 개최
환경부, 화학안전 발전 위한 ‘제3회 화학안전주간’ 개최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11.1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장관 한화진)가 15일부터 16일까지 ‘제3회 화학안전주간’을 개최하고 있다.

화학안전 문화 확산과 화학안전 관리체계 방안 논의 등을 위한 이번 화학안전주간은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화학물질관리협회가 주관하며 이해당사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정부, 시민사회, 산업계가 함께 기획해 추진하는 행사로, 지난 2020년에 시작돼 올해 3회를 맞고 있다.

노동환경건강연구소, 대한상공회의소, 발암물질없는사회만들기국민행동, 아름다운재단, 일과건강,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경영자총협회, 환경운동연합, 환경정의 등이 함께한다.

이번 화학안전주간은 우리생활에 꼭 필요하지만 위험성이 있어 안전이 무엇보다 강조돼야 하는 화학물질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생활 속 화학안전을 강조하기 위한 민관산이 함께하는 ‘함께 만들어가는 화학안전’을 주제로 진행된다.

화학안전정책포럼 토론회, 화학사고예방관리계획 이행 우수사례 공유대회, 학교 화학안전을 위한 ECO교실 간담회, 기업과 함께 실천하는 생활화학제품 설명회, 생활화학제품 토크쇼 ‘향기의 배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모든 행사는 환경부 유튜브를 통해 중계되며, 국민 누구나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행사에 자유롭게 참여해 질문을 하거나 의견을 나눌 수 있으며, 유튜브에서 ‘환경부’로 검색하면 된다.

이번 제3회 화학안전주간 세부내용 및 참여방법은 화학안전주간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난해 개최된 제1, 2회 화학안전주간 행사자료와 화학물질 안전관리에 대한 홍보자료 등도 함께 볼 수 있다.

환경부 신건일 화학안전기획단장은 이번 “제3회 화학안전주간은 그간 함께 화학안전정책 마련을 위해 얼마나 노력하고 깊이 고민해왔는지 공유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화학물질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정부, 시민사회, 산업계 모두가 함께 해야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