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시교통공사 기부동호회(계룡일심회), KDI국제정책대학원에 기부금 전달
세종도시교통공사 기부동호회(계룡일심회), KDI국제정책대학원에 기부금 전달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1.1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일심회 제공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배준석) 기부동호회(이하 계룡일심회)는 16일 KDI국제정책대학원(대학원장 유종일)에 아프리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3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계룡일심회는 세종도시교통공사 소속 승무사원 100여명으로 결성되어, 2019년도부터 KDI국제정책대학원에 유학 온 아프리카 학생들에게 매년 장학금을 전달해 왔고, 올해까지 총 600만원의 장학금을 기부했다. 이번에 전달된 300만원의 기부금도 아프리카 케냐 출신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탁되었다.

계룡일심회 김영우 회장은 “이 장학금이 아프리카 학생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되길 바란다”며, “한국과 아프리카 국가 간의 우호관계를 형성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종일 대학원장은 “팬데믹과 전쟁, 고물가 및 고금리 등으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아프리카 출신 학생들을 위해 따듯한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KDI대학원은 미래사회 혁신을 주도하는 글로벌 공공리더 교육허브로서 인류의 지속가능발전에 기여하는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1997년 설립되어 올해 설립 25주년을 맞은 KDI국제정책대학원은 개발 및 공공정책 분야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데 주력한 결과 141개국에서 6,700여명의 국내외 동문을 배출하였으며, 교육을 넘어 정책혁신을 주도하는 세계적인 공공정책대학원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