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츄얼 인플루언서 ‘멜로우빈’ 사업설명회 진행
버츄얼 인플루언서 ‘멜로우빈’ 사업설명회 진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1.1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멜로우빈 제공

㈜멜로우빈은 16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사옥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멜로우빈 측은 기존의 애니메이션형 캐릭터가 아닌 시대에 맞은 SNS 매체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캐릭터 브랜드로 거듭하겠다는 포부를 갖고 있다고 전했다.

업체에 따르면, 멜로우빈 캐릭터 사업에는 글로벌 패션그룹에서 상품기획과 브랜드전략기획본부장을 역임했던 최지희 대표가 수장으로 있으며, 그 밖에 상품생산 관리 전문가, 상품 기획전문가, 마케팅 전문가, 유통 전문가가 함께 스타트업 멤버로 참여하고 있다.

멜로우빈 관계자는 “사업 아이템만 갖고 시작 하는 스타트업이 아닌 시장의 분석, 전략수립, 상품생산, 마케팅, 유통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전문가가 모여 발촉됐다”며, “멜로우빈 법인 설립과 동시에 ㈜비즘 이라는 게임사와 게임 개발을 착수하게 되었으며, 개발비로 80억원이 책정된 액션서바이벌 게임에 멜로우빈크루가 주인공이 됐다”고 말했다.

업체에 따르면, 멜로우빈은 제16회 I love Character Awards에서 주최 하는 캐릭터 공모전에서 한국캐릭터문화산업협회 회장상을 받게 됐다. 또한, 주식회사 주스앤그로서리(주스), 뉴트리3.3(건강식품),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셀링데이(뷰티), 마마치(리빙&뷰티), 와이에스(건강식품), 보삼바이오(건강기능식품), 스킨룸(뷰티), 김오곤 한의사(건강즙), 김소형 한의사(콤부차) 등을 함께 출시했며 제품은 오는 12월부터 본격적인 유통을 전개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

멜로우빈 측은 “기업들과 콜라보레이션, 라이선싱사업 관련 문의가 많아 전문 인력을 충원하여 성공적인 캐릭터 산업의 스타트업으로 떠오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