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 소통파이브, ‘2021 GDWEB(지디웹) 디자인 어워즈’ 동상 수상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 소통파이브, ‘2021 GDWEB(지디웹) 디자인 어워즈’ 동상 수상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1.15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파이브 제공

공공과 민간을 아우르는 웹 및 앱, 플랫폼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 소통파이브(대표 황길정, 박소라)는 ‘안동문화도시플랫폼’ 웹사이트로 ‘2021년 GDWEB(지디웹) 디자인 어워즈’ 파이널리스트 콘텐츠·정보 분야 동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반응형으로 제작된 ‘안동문화도시플랫폼’ 웹사이트는 안동시의 문화 및 예술 아카이브로, 지역 예술인의 포트폴리오를 공유하는 공간이다. 또한, 웹 접근성 인증을 통해 제공 정보를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이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소통파이브 관계자는 “안동의 아이덴티티를 살리고자 안동 탈을 오브제로 사용, 사이트에 녹여내어 웹 아이덴티티와 비주얼 디자인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기획과 디자인, 개발 등 각 팀의 전문성을 살려 공공과 민간을 아울러 고객사의 니즈를 반영하고, 아이덴티티를 구현해낼 수 있는 콘텐츠 개발 및 연구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철저한 디자인 평가를 통해 디지털 분야 우수 디자인 작을 선정하고 있는 GDWEB(지디웹)은 2005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업체에 따르면, 공정성에 중점을 두고 학계 인사 및 아트디렉터 급 디자이너를 심사위원으로 위촉, 우수작을 선정하고, 한 해 동안 제작된 웹·모바일 디자인을 대상으로 연말에 온라인 심사 및 심사위원 최종 평가를 거쳐 각 분야별 파이널리스트를 선정한다.

심사위원평가 항목으로는 비주얼디자인과 정보구성, 기술요소, 웹 아이덴티티로 이뤄지고, 시상 선정기준은 온라인 투표 점수 50%와 심사위원 평가 50%로 구성된다.

한편 소통파이브는 ‘안동문화도시플랫폼’ 웹사이트에 대한 수상을 비롯해 ‘소통파이브’와 ‘경주문화재단’ 웹사이트를 통해 위너 프라이즈(WINNER PRIZE)를 수상한 바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