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련 최진식 회장, “경제 재도약 위해 적극적인 연구, 혁신, 투자, 도전 동참 호소”
중견련 최진식 회장, “경제 재도약 위해 적극적인 연구, 혁신, 투자, 도전 동참 호소”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1.15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견련 최진식 회장=중견련 제공

중견기업연합회(이하 중견련)는 최진식 회장이 지난 14일 3,153개 중견기업 대표에게 친필 서신을 발송하고, 민간주도성장 성공에 중견기업이 앞장서야 한다고 호소했다고 15일 밝혔다

최진식 회장은 취임 직후인 4월 12일에 민간 주도 제도 개선 동참을 호소하는 첫 번째 친필 서신을 띄운 바 있다. 중견련 관계자는 “5,526개 중견기업 중 중견기업 확인서 발급 과정에서 주소를 제공한 3,153개 중견기업 대표를 수신인으로 한정했다”고 설명했다.

취임 후 두 번째인 이번 서신에서 최회장은 전국의 중견기업 대표들에게 민간주도성장의 주역으로서 대한민국 산업 발전과 경제 재도약을 위한 혁신과 도전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회장은 “중견기업이 어떤 존재인지, 세대를 잇는 중견기업인들의 기업가 정신이 무슨 일을 만들어 낼 수 있는지 세상에 보여주자”고 말했다.

그는 경제의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성장 사다리의 핵심인 중견기업이 경제 재도약의 선두에 서 달라는 윤석열 대통령의 메시지를 공유하며, “민간이 끌고 정부가 미는 역동적인 가능성의 공간에서 대한민국 경제의 ‘허리’인 중견기업의 적극적인 연구와 혁신, 과감한 투자와 도전이 요청된다”고 호소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11일 열린 제8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정부의 국정 과제인 중견기업 특별법의 상시법 전환을 조속히 이행해 중견기업의 체계적인 성장을 뒷받침할 제도적인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최회장은 “전통 제조업은 물론 ICT, 제약, 바이오 등 첨단 산업과 유통, 건설, 문화, 식품 등 모든 부문에서 대한민국 산업 발전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모든 중견기업의 경영 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중견기업은 대한민국 경제의 명실상부한 중심축이며, 초심과 열정, 역경의 기억을 품은 채 최일선에 서있는 1세대 경영인들이야말로 중견기업의 가장 큰 힘”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벤처기업의 성장을 견인하고, 글로벌 환경 변화에 걸맞은 산업 혁신을 견인해 지속성장의 기반을 다지는, 글로벌 전문기업을 넘어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롤모델로 진화해 나아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