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메트리, 3분기 실적반등 성공
이노메트리, 3분기 실적반등 성공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1.1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메트리 제공

㈜이노메트리(대표 이갑수)는 15일 3분기 매출 221억원, 영업이익 17억원, 당기순이익 2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노메트리는 2차전지용 엑스레이 검사솔루션 전문기업이다. 

공시자료에 따르면, 매출액은 직전 분기 대비 34%, 전년 동기 대비 83% 증가했으며 1분기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회사측은 “3분기 누적매출액은 496억원으로 이미 지난 해 연매출을 돌파했고, 수주잔고 역시 506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경신하여 4분기 이후 실적 호조세가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며, “환율 상승에 따른 환차익 증가도 당기순이익에 긍정적 효과로 작용한다“고 말했다.

이어 “2분기에 대손상각비를 포함한 일시적 비용을 털어냈기 때문에, 3분기부터는 수익성 개선 구간의 시작이며 추후 지속적인 매출 증가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로 점진적 이익률 상승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배터리 내부를 엑스레이로 촬영, 분석하여 불량을 찾아내는 검사 장비를 만들고 있는 이노메트리는 국내 3사를 비롯한 글로벌 배터리 제조사 양산라인에 공급 중이다.

글로벌 2차전지 제조업체들의 경쟁적인 생산설비 확충의 수혜를 받고 있으며, 4분기 이후 국내 메이저 고객사와 논의 중인 대형 수주를 대비해 최근 제2공장, 제3공장을 확보하여 생산 능력을 2배 가까이 높였다는 설명이다.

이노메트리 이갑수 대표는 “글로벌 탑티어 배터리 제조사들의 검사장비 수주가 연이어 예정되어 있고, 이물검사 등 신규 검사장비 공급도 본격적으로 시작된 상황이라 향후 뚜렷한 실적 호조세가 지속될 것”이라며, “향후 품질 관리 및 고객사 대응에 만전을 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