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대학원, 개교 25주년 기념 플로깅데이 개최
KDI대학원, 개교 25주년 기념 플로깅데이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1.1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DI대학원 제공

KDI국제정책대학원(원장 유종일, 이하 KDI대학원)은 11일 대학원 개교 25주년을 기념하여 2022년 플로깅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ESG 경영 및 환경캠페인의 일환인 KDI 대학원 플로깅 데이는 작년에 이어 올해 2회를 맞이했다. KDI 대학원이 위치한 세종시 반곡동 지역사회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한편 한국에서 수학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세종시 곳곳을 둘러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된다.

개교 25주년을 기념하여 플로깅 활동 참여를 위한 플로깅 키트 등 다양한 친환경 기념품과 리사이클, 업사이클 등 환경 관련 공예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학생 및 교직원을 포함한 내부 구성원뿐만 아니라 참여를 희망하는 세종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2021년 9월 환경경영실천을 위한 PURE캠페인 기본계획을 수립한 KDI대학원은 교내카페를 ZERO PLASTIC CAFE(제로 플라스틱 카페)로 전면 전환하고 교내 플라스틱 생수 사용을 금지하는 등 지속적으로 환경보호와 탄소중립에 앞장서 나가고 있다. PURE 캠페인은 P: 프리사이클링(Precycling,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 U: 업사이클링(Upcycling, 폐기물의 순환활용), R: 리사이클링(Recycling, 올바른 재활용), E: 에듀케이션(Education, 환경인식제고 교육)의 약자를 땄다.

KDI대학원 측은 “세계 싱크탱크 TOP 5 선정 및 아시아권에서는 6년 연속 1위 싱크탱크에 오른 한국개발연구원(KDI)의 정책연구 경험과 140개국 2,700여 명의 세계적인 동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고급 국제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국내외의 독보적인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