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소부장뿌리 기술대전 성료
2022 소부장뿌리 기술대전 성료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11.10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소부장뿌리 기술대전 제공

국내 최대 규모의 B2B 전시회로 소부장뿌리 기업의 기술 성과와 미래비전, 그리고 비즈니스 내용을 공유하는 2022 소부장뿌리 기술대전이 성료됐다.

2022 소부장뿌리 기술대전은 지난 11월 2일부터 11월 4일까지 3일간 국가애도기간 중 다소 엄숙한 분위기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소부장 으뜸기업인 SK실트론, 천보, 성우하이텍, 현대중공업터보기계 등 20개사와 앵커기업인 효성첨단소재, DN솔루션즈, 화천 등 3개사가 참가했으며, 앵커기업의 협력사 또한 전시 동시 참여를 통해 소부장 협력 생태계 조성 기반을 홍보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행사 관계자는 “작년 행사에 비해 약 1.5배 많은 참관객이 방문하여 활발한 비즈니스 교류가 이루어져 약 1억 5천만 불에 달하는 규모의 수출상담액이 논의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전했다.

개막식에서는 시상식을 시작으로 소부장 바우처 프로그램 설명회와 소부장 해외진출 협의체가 진행됐다.

소부장뿌리 산업의 과거와 현재를 알 수 있는 ‘소부장뿌리 3년의 기록 테마관’, 소부장뿌리 산업에 기여한 인물들을 볼 수 있는 ‘소부장뿌리 명예의 전당’, 소부장 DX관(디지털 적용), 융합혁신지원관, 수출 사업에 큰 도움이 되는 바우처를 안내해 주는 ‘바우처 지원관’, 경기 용인시 반도체 특화단지, 충남 천안시 디스플레이 특화단지, 충북 청주 이차전지 특화단지, 전북 전주시 탄소소재 특화단지, 경남 창원특례시 정밀기계 특화단지 이렇게 5곳의 소부장 특화단지에 대한 설명이 정리되어 있는 ‘소부장 특화단지관‘ 등 이외에도 5개의 테마관과 3개의 비즈니스 상담장이 마련되어 다양한 테마의 소부장뿌리 산업을 엿볼 수 있었다.

또한, 기계금속, 기초화학, 디스플레이, 반도체, 자동차, 전자전기, 뿌리기술 등 총 7개 분야의 소부장뿌리 기술산업의 기업들이 소부장 기업관에 참여했고, 참가한 중견 및 중소기업의 제품이 전시됐다.

행사에서는 한국신뢰성학회가 주관하는 ’신인성 포럼‘과 ’반도체, 미래 모빌리티 등 핵심 분야 신뢰성 세미나‘가 행사 기간 내 진행됐다. 또한, 소부장 대기업, 중견기업이 주관하는 채용설명회가 진행되어 소부장뿌리 산업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들이 참관했다.

한국 신뢰성학회 박정원 회장은 ”이번 2022 소부장뿌리 기술대전에서 한국신뢰성학회가 현장의 기업들과 함께 중점 이슈 포럼과 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가 소부장 관련한 제품 전시뿐만 아니라 기술 트렌드에 대한 정보 공유의 장이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2022 소부장뿌리 기술대전은 국내·외 소재부품, 뿌리기업 및 수요기업, 민간 투자사, M&A 전문가 등 산·학·연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수부장 뿌리산업의 기술 성과와 미래비전을 공유, 수출이나 투자 등 비즈니스 협력 및 기업 지원의 장이 됐다”며, “앞으로도 제조업 혁신의 근간인 소부장 뿌리산업에 대한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