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홀딩스, ESG경영 활동 정보 담은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노루홀딩스, ESG경영 활동 정보 담은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11.0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지속가능보고서 표지 사진

노루홀딩스는 그룹차원의 ESG경영 활동 정보를 담은 첫 번째 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그룹사 소개와 함께 지속가능성장 가치 체계와 관련 조직 등이 공개된 이번 보고서는 노루그룹 지주사 노루홀딩스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가치 창출에 대한 비전 및 성과를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하게 제공하고 소통하고자 발간됐다.

노루홀딩스의 지속가능 보고서 핵심 영역은 △안전 환경 △책임 경영 △지속가능한 기술 혁신 △인적 자원 관리 △고객 가치 최우선 △소통과 협력의 핵심 가치 등이다.

1945년 설립 이래 77년간 대한민국 산업화의 주역이자 정말화학부문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인 노루그룹은 최근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필수 조건인 ESG 경영을 공표하며 다양한 ESG 활동을 펼치고 있다.

노루홀딩스 관계자는 “2021년 노루홀딩스의 주력 계열사인 노루페인트는 한국 ESG기준원(KCSG)의 상장기업 ESG 경영 평가 등급 공표에서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며, “이러한 배경에는 그룹사 차원으로 진행되는 ESG경영활동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77년 전통의 노루그룹은 대한민국 산업화의 핵심 기업 중 하나로서 대한 민국과 함께 발전해왔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를 위해 ESG경영을 강화하고,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해 더욱 신뢰받고 사랑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