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C, B.O.M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비즈니스 토크테이블 및 밋업’ 개최
MYSC, B.O.M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비즈니스 토크테이블 및 밋업’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0.2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와이소셜컴퍼니 제공

㈜엠와이소셜컴퍼니(MYSC)는 11월 3일 서울시 성동구 KT&G 상상플래닛 커넥트홀에서 농식품 분야 (예비)창업팀을 대상으로 B.O.M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비즈니스 토크테이블 및 밋업’ 행사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며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운영한다.

신청은 간편한 설문양식에 기본정보를 입력하면 되며, 기간은 10월 31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관련 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B.O.M 액셀러레이팅은 사람(Being) - 기업(Organization) - 생태계(Mechanism)의 혁신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농식품 분야 업스트림(바이오·농기계·토양·종자 등) 및 다운스트림(식품·가공·포장·유통 등)의 (예비)창업팀 10개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B.O.M 액셀러레이팅의 데모데이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비즈니스 토크테이블 및 밋업’ 행사 1부에서는 농식품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농식품 분야 투자, 소비자 중심 상품기획, 해외진출 및 글로벌 전략, 융합혁신 등 생태계 아젠다에 대한 발제 및 패널토의를 통해 농식품과 관련한 아이디어를 나누고자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행사 2부에서는 투자자들과 함께 액셀러레이팅 10개 참여 기업의 미니 데모데이와 네트워킹이 이뤄지는 비즈니스 밋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B.O.M 액셀러레이팅 사업의 참여 기업은 ▲어메이징푸드솔루션(데이터 기반 영양관리 솔루션) ▲에이라이프(고기능성 대체육) ▲미드바르(에어팜 모듈 및 에어로포닉스 재배 솔루션) ▲321플랫폼(로컬제품 활성화 스토어) ▲울릉브루어리(지역 수제 맥주) ▲바나나하우스(원격농업기술) ▲브로컬리컴퍼니(비건 뷰티 브랜드) ▲디지로그(인공지능 수확/방제 로봇) ▲포천딸기힐링팜(스마트팜 및 청년농업인 육성) ▲그린(농가운영 스마트팜 솔루션) 10곳이다.

㈜엠와이소셜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기후위기와 농업인구 고령화로 인해 위축된 농업 생태계를 성장시킬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나눌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 “사람, 기업, 생태계 세 가지 관점에서 농식품 기업에게 필요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제공 및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지속가능한 농식품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업체에 따르면, ㈜엠와이소셜컴퍼니(MYSC)는 모태펀드 지방계정인 엑스트라마일 임팩트 2호 투자조합, 경남 청년 임팩트 투자펀드 등을 통해 수도권과 비수도권 지역의 초기 스타트업에 적극 투자하고 있으며, 제주를 비롯하여 호남, 대구 지점에서 창업생태계의 확장과 선순환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이번 농식품 B.O.M 액셀러레이팅에서는 중소농가를 위한 수직 수경재배 및 스마트팜 솔루션을 구현하는 농업회사법인 그린, 울릉도의 천연 자원을 활용한 수제맥주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로컬 스타트업 울릉브루어리에 임팩트 투자를 집행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환경, 해양수산, 스포츠 등 분야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투자 경험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 육성에 힘을 쏟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