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멤버스(대표이사 전형식)는 밀크파트너스(대표이사 조정민)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엘포인트(L.POINT)와 밀크코인 간 양방향 전환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25일부터 엘포인트 앱과 밀크 앱에서 동시에 선보인다
롯데멤버스 측은 이번 제휴는 롯데의 통합 포인트인 엘포인트와 블록체인 기반의 밀크코인 간 상호 전환 서비스를 통해 4190만(지난 9월말 기준) 엘포인트 회원들과 100만 밀크 고객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포인트 활용 경험과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전했다.
롯데멤버스 엘포인트 고객은 상호 전환 서비스를 통해 엘포인트를 밀크코인으로 전환할 수 있다. 밀크코인 고객들은 밀크코인을 엘포인트로 전환해 롯데 그룹의 유통 인프라와 다양한 엘포인트 사용처에서 보유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엘포인트 및 밀크코인 전환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표수형 롯데멤버스 영업부문장은 “새로운 비즈니스인 가상자산, 메타버스, NFT 등 크립토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구축하여 MZ세대의 니즈를 충족하고자 한다”며, “여러 가상자산 업체 및 메타버스 플랫폼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타 가상자산과의 엘포인트 전환, NFT 구매 등 더욱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업체에 따르면, 엘포인트 백화점, 마트, 시네마 등 롯데그룹 전 계열사는 물론 190여 개의 외부 브랜드와 제휴를 맺고 있으며, 연간 거래량은 1조원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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