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피스코, 제1회 세계한인리딩CEO 나눔골프대회 개최
UN피스코, 제1회 세계한인리딩CEO 나눔골프대회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0.2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코발트재단)

UN피스코(유엔한반도평화번영재단)는 UN SDGs이행을 위한 ‘2022 UN피스코 세계한인 리딩CEO 나눔골프대회’를 제주 나인브릿지 CC에서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통일부 산하 단체로 2019년 출범한 UN피스코는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해외동포와 재외국민, 모국민의 국민 합의를 이루고 UN과 국제기구 등 국제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위해 설립됐다. 이번 대회는 세계 한인 CEO들이 한자리에 모인 골프대회로 CJ그룹 글로벌 경영고문이 협찬했다.

대회에는 CJ그룹 글로벌 경영고문 겸 세계한상대회 리딩 CEO 공동의장 정영수, UN피스코 이사장 김덕룡, UN피스코 사무총장 허준혁, 전 대한변호사협회장 이찬희, 2022세계한상대회장 김점배, 미주한인회총연합회공동의장 국승구 등을 포함하여 관계자 총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대회 참가 PASS와 더불어 수상 트로피를 NFT로 제작했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NFT PASS가 지급되었다.

대회 관계자는 “NFT (대체불가토큰)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그림·영상 등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하는 가상의 토큰”이라며, “NFT를 소장함으로써 UN피스코 나눔골프대회를 온라인으로 기록하고 서로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이며, 모든 NFT PASS 및 트로피들은 3D 프린터로 실물을 출력하여 소장이 가능한 3D 작품들’이라고 전했다.

코발트재단 측은 “디지털 트로피 및 NFT PASS는 바이오디자인(biodesign) 산업디자이너 및 디지털 조각가로 알려진 에드가 여(Edgar Yeo)와 코발트재단 협업으로 제작하여 기증한 디지털 아트 작품”이라며, “트로피는 ‘바이오디자인’이라는 디자인 철학 아래 골프클럽(퍼터)을 재해석하여 자연에서 오는 영감들을 디자인적으로 풀어낸 작품이며, PASS는 대회장소인 제주도 한라산의 수려한 경관에서 영감을 얻어, 참가자 모두에게 제주도의 랜드마크를 소장하는 경험을 선물하고자 참가자들의 이름을 각인하여 제작됐다”고 말했다.

이어 “UN피스코가 진행한 나눔골프대회에 본사 기술이 적용된 NFT작품을 후원할 수 있어서 영광이며, 향후 블록체인 기반으로 다각적인 ESG 및 사회공헌활동과 다문화가족 및 독립유공자 가족 돕기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