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체라, NH투자증권과 신분증 진위확인 솔루션 공급 계약 체결
알체라, NH투자증권과 신분증 진위확인 솔루션 공급 계약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0.1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체라 제공

영상인식 AI 기업 알체라(대표 황영규)는 국내 대표 증권사인 NH투자증권과 신분증 진위확인 솔루션 ‘에어아이디(AIIR ID)’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알체라의 AI 안면인식 기반 인증인 에어아이디는 금융기관 비대면 고객신원확인과 신분증 진위확인에 활용되는 솔루션이다. 이번 계약 체결로 NH투자증권 고객은 증권 앱 내에서 셀프카메라를 이용해 신원 인증, 실시간 안전한 로그인, 계좌 개설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알체라 관게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 5대 증권사 중 한국투자증권, KB증권을 포함한 총 3곳에 자사 솔루션 구축을 완료했다”며, “최근 금융권에서 보이스피싱 대응 방안으로 비대면 계좌 개설 시 본인 인증 강화에 나서고 있는 만큼 알체라는 자사 에어아이디 솔루션의 금융권 시장이 급격히 확대될 것”이라고 전했다.

업체에 따르면, 고도화된 얼굴 위변조방지기술을 탑재하고 있는 에어아이디는 마스크 착용, 조명∙배경 등 다양한 카메라 촬영 환경에서도 99% 이상 정확하게 얼굴을 인식해낸다. 20년 이상 된 오래된 신분증 사진도 인식할 수 있으며, 신원도용 사기 등의 문제를 차단하고 금융거래 보안성을 확보했다.

황영규 알체라 대표는 “핀테크 영역은 AI로 혁신해야 할 중요한 산업 군 중 하나”라며 “알체라의 탁월한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가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한편, 알체라는 안면인식 기술의 정확도와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은행, 증권사, 보험사 등에AI 인증 솔루션의 적용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