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킨코리아, 원스토리와 글로벌 웹툰 신인작가를 찾아라~! 콘텐츠창의인재동반사업 멘티 작품 선보여
락킨코리아, 원스토리와 글로벌 웹툰 신인작가를 찾아라~! 콘텐츠창의인재동반사업 멘티 작품 선보여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0.07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락킨코리아 제공

락킨코리아주식회사(이화신 대표)는 ‘글로벌 웹툰 신인작가를 찾아라~!’ 콘텐츠창의인재동반사업 멘티들의 작품을 대중에 선보이는 글로벌 온라인투표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의 대표 인재양성사업인 콘텐츠창의인재동반사업에 플랫폼기관으로 참여한 락킨코리아는 지난 5월부터 미래 글로벌 웹툰 작가 26명과 함께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자신의 작품을 웹툰산업 각 분야 전문가 13인의 멘토링을 통해 한단계 성장시킨 멘티들의 작품을 선공개를 통해 대중에 선보이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6개 신작의 1화를 맛보기로 만날 수 있는 작품 선공개는 원스토어의 스토리콘텐츠 서비스인 원스토리와 해외 대표 플랫폼인 게임덱스를 통해 이루어진다. 또한 작품에 대한 좋아요 평가를 통해 유저들에게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여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한편, 원스토리를 서비스하는 원스토어는 게임, 앱, 스토리콘텐츠 등 다양한 모바일콘텐츠를 선보이는 앱마켓이다.

락킨코리아 관계자는 “선공개 이벤트를 통해 작가들은 작품의 대중성을 확인, 작품을 발전시킬 수 있는 자양분으로 삼을 수 있다고, 플랫폼사에 작품을 선보임으로 향후 연재진행까지 연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 확장되고 있는 K-웹툰의 시장확장 흐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선공개 이벤트뿐 아니라, 콘텐츠창의인재동반사업에 참여한 멘티들이 성공적으로 웹툰작가로 데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멘토링 지원은 물론, 다양한 방식을 통해 대중과 관계자들에 작품을 선 보일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