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플, 클라우드 공동 기술 협력을 위한 ‘CLIVA’ 협의체 합류
엔터플, 클라우드 공동 기술 협력을 위한 ‘CLIVA’ 협의체 합류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10.0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플 제공

백엔드 노코드 개발 솔루션 싱크트리 서비스 기업 ㈜엔터플은 클라우드 공동 기술 협력을 위한 ‘CLIVA(Cloud Infra Vender Alliance)’ 협의체에 합류했다고 7일 밝혔다.

백엔드 노코드 개발 솔루션 싱크트리를 통해 엔터플은 API 생성, 관리 등 Open API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CLIVA 협의체는 디지털 전환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을 선도하는 엔터플, 스트라토, 엑셈, 오픈소스컨설팅, 이노엔시스 등 5개 기업으로 구성됐고, 지난 6일 공식 출범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는 클라우드의 이점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각종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실행하는 방식이다.

업체에 따르면, CLIVA 협의체에 참여하고 있는 5개 기업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 구현을 위해 필수적인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새로운 방식의 인프라, 구축, 운영, 개발, 모니터링, 보안 기술 등 핵심 기술에 대해 높은 전문성과 함께 풍부한 사업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CLIVA 협의체 관계자는 “팬데믹 이후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과 클라우드 기술 도입에 대한 수요가 급속하게 증가하면서 이에 대한 올바른 방향 제시와 비즈니스 전략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생산성 높은 비즈니스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CLIVA의 비전"이라고 전했다.

협의체는 각 사가 보유한 기술력을 결합하여 클라우드 네이티브 컨버전스(Cloud Native Convergence) 솔루션을 구성해, 클라우드 네이티브에 기반한 인프라, 구축, 운영, 개발, 모니터링, 보안에 대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엔터플 박현민 대표는 “CLIVA 협의체의 비전에 매우 공감한다”며 “급변하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백엔드 개발을 노코드로 구현하면 기존 개발 시간을 80%까지 단축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엔터플은 백엔드 노코드 개발 솔루션, 싱크트리를 통해 API 생성, 관리 및 Open API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업체에 따르면, 엔터플은 다양한 산업의 수많은 기업들이 백엔드 걱정 없이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쉽고 합리적인 솔루션을 제공하자는 목표 아래, 백엔드 노코드 개발 솔루션인 싱크트리를 개발했다. AIG, KB증권 BaaS, 하이픈, DL E&C, 우아한 형제들 등 대형 금융·결제, IT·빅테크, 건설 기업들의 백엔드 이슈를 해결하며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