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동인권센터, 미추홀 장애인 종합복지관에서 성인권교육 '소.확.성' 진행
한국아동인권센터, 미추홀 장애인 종합복지관에서 성인권교육 '소.확.성' 진행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2.10.0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아동인권센터 제공

한국아동인권센터는 미추홀 장애인 종합복지관에서 '소.확.성(소중하고 확실하게 지키는 우리의 성)' 타이틀의 성인권교육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기획재정부 참여 예산을 바탕으로 인천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연계해 추진된 이번 교육에서는 타인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법 알기, 성 행동에 대한 책임감과 통제력 배우기 등의 핵심 주제를 바탕으로 전개돼 참여자 공감을 이끌어냈다.

올바른 성과 인권에 대한 지식 및 태도 함양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성인권교육에서는 생애주기에 따른 과업 즉, 성과 연애, 결혼에 대해 심층적으로 이해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자녀의 올바른 성 가치관을 형성하는데 부모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해보는 기회도 주어졌다. 이와 더불어 부모의 기초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 시간도 마련됐다.

센터 관계자는 "교육 회차가 거듭 진행될수록 기본적인 성, 인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또한 부모 교육을 통해 부모의 성 지식 수준을 향상시키고 자녀의 올바른 성 가치관 형성 토대를 마련하는 기회가 돼 뿌듯하다"고 전했다.

한편, 센터는 아동 학대 예방 교육 및 아동 인권 인식 개선, 아동 인권 존중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지역사회 및 민간 자원 연계 등의 핵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또한, 아동인권옹호전문가(CRA) 지도자 과정 및 수료증 발급, 소외계층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시행하며 아동 인권 강화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