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카라반, KBS N-대한캠핑장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판다카라반, KBS N-대한캠핑장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0.0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판다카라반, (사)대한캠핑장협회, KBS N 관계자들이 지난달 29일 서울 상암동 KBS 미디어센터에서 '국민캠핑관광 확산 및 한류 캠핑 세계화 추진을 위한 제휴 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판다카라반(대표이사 남지훈)은 지난 9월 29일 (주)케이비에스 엔(KBS N 대표이사 국은주), 사단법인 대한캠핑장협회(회장 김광희)와 협의체를 구성하고 ‘캠핑 관련 문화콘텐츠사업 전반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 협약을 맺고 한류 캠핑의 세계 진출을 도모한다고 5일 밝혔다.

협의체는 국민 캠핑 관광 확산과 한류 캠핑 세계화를 목표로 공동 사업을 추진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국민 여가 관광으로 자리 잡은 캠핑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판다카라반’은 캠핑장 구축 운영과 사물인터넷(IoT) 개발 등에 나선다. 또한 ‘대한캠핑장협회’는 글로벌 캠핑장 조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과 캠핑 문화 선진화 홍보, 교육사업 등을 진행하고, ‘KBS N’은 캠핑 분야 콘텐트 제공 및 개발, 주요 사업의 행사 연출과 기획 등의 역할을 맡는다.

판다카라반 남지훈 대표는 “금번 협약은 캠퍼의 캠핑 문화를 정착하고 캠핑장의 환경을 친환경적이며 안전하게 조성하는 한편 K-캠핑을 전세계에 알리는 한류캠핑 세계화를 추진하여 모름지기 캠핑 강국 대한민국을 구축하는데 큰 계기가 될 것”이라며, “더욱이 이동형 카라반과 차박 등 캠핑문화 정착에 기여하여 카라반이나 캠핑카의 주차 문제와 캠핑 활동을 활성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