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서울산업진흥원과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진행
호반그룹, 서울산업진흥원과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진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10.05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반그룹 제공

호반그룹은 첨단기술을 갖춘 국내 우수기업을 발굴, 상생기반 혁신성장 추진을 위해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HIT Challenge 이하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을 개최해 오픈이노베이션 활성화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호반그룹 측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동반성장 산업생태계를 구축하고 첨단기술 기반 미래 성장산업 개척에 나설 계획”이라며, “서울산업진흥원과 공동 주최 및 유기적 협력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혁신 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혜택과 인프라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공모 주제는 총 3개 영역으로 건설 신기술, 산업융합, 공통/기타(호반그룹과 연계 가능한 건설자동화, 층간소음저감, 안전관리, IoT/AI기반 서비스, 고객관리, 스마트팩토리, RPA, 자율주행, 디지털헬스케어, 에너지, 환경 등) 등이다.

참가자격은 우수기술 발굴을 위해 대한민국 소재 기업, 학교, 연구기관 등으로 확대했고, 접수기간은 이달 28일까지이다.

호반그룹과 서울산업진흥원은 서류 및 대면 심사 등을 거쳐 7개 내외의 기술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기업에는 총 1억 9천만원 규모의 상금 및 사업화지원금과 함께 호반그룹과의 공동개발 및 실증(PoC) 기회 제공, 투자유치 및 TIPS사업 연계가 제공된다.

또한, 서울산업진흥원의 ▲사업화 지원(PoC, Pilot, BMT 등), ▲서울창업허브 ‘오픈 이노베이션 협력존’ 공간지원, ▲글로벌 진출 지원(현지법인설립, JV, 지분인수 등), ▲PR 지원(IT동아, 머니투데이를 통한 홍보지원), ▲ESG 컨설팅 등 맞춤형 후속 지원도 받을 수 있다.

호반그룹 관계자는 “호반그룹은 기술공모전을 통해 뛰어난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등이 빛을 볼 수 있도록 연구개발과 투자 등 적극 지원해왔다”며, “경기침체 및 건설·부동산 시장 불황 속에서도 혁신기술 보유한 업체와 오픈이노베이션 확대를 통한 미래 건설기술의 발전과 상생 경영활동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모전과 관련한 세부 내용은 호반혁신기술공모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