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아트코리아, 스타트 아트페어 런던 2022서 ‘K-ART 특별전’ 개최
스타트아트코리아, 스타트 아트페어 런던 2022서 ‘K-ART 특별전’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9.29 11:4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아트코리아 제공

스타트아트코리아는 스타트 아트페어 런던 2022(StART ART FAIR LONDON 2022)가 영국 런던의 중심에 있는 사치갤러리에서 오는 10월 12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되는 가운데, 국내 유수의 작가들이 참여하는 K-ART 특별전이 열린다고 29일 밝혔다.

스타트아트코리아 측은 9월 프리즈 서울(Frieze Seoul), 키아프(KIAF)와 함께 진행된 스타트 아트페어 서울(StART ART FAIR SEOUL)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며 한국 미술시장의 높은 위상을 전 세계적으로 입증하고, 당시 참여한 우수 작가들을 글로벌 무대에 소개하기 위해 K-ART 특별전을 준비하게 됐다고 전했다.

스타트아트코리아 관계자는 “금번 K-ART 특별전은 한국과 영국의 지속적인 프로모션이 되어야 진정한 K-ART의 세계화가 될 수 있다는 취지로 준비하게 됐다”며, “한국 근현대 미술에서부터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작품까지 K-ART의 성장을 이룬 작가들의 작품들을 한눈에 관람할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했다.

업체에 따르면, 현대미술의 거장으로 칭송 받는 이우환, 김태호, 전광영, 김병종, 이철규 화백을 비롯해 현재의 미술 트렌드를 이끄는 중견작가 및 신진작가 19명이 참여한다.

‘도도새 작가’로 이름을 알린 대세 작가 김선우, 한국화와 현대미술을 접목한 위트 있는 낸시랭의 평면 및 조각 작품과 초현실주의를 표현하는 수레아 작가의 감각적인 작품을 선보인다. 이에 더해, 디지털 아티스트 레지나킴의 ‘전쟁과 평화’를 주제로 한 상징적인 5개의 작품과 조윤국, 미뇽, 윤민주, 김혜연 등 각자의 개성이 또렷한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자신의 다양한 인생 이야기와 사회적 현상에 초점을 맞춘 신작을 선보인 바 있는 기안84 및 MZ세대 주목작가로 자리 잡은 아티스트 오님(위너 송민호), 강희까지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별히 민지희. 이시울, 조수안, 변지원, 황다현, 양예준, 박예린, 고다경 학생 등 미래의 K-ART를 준비하는 8명의 초, 중생 어린이 작가의 작품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이들은 지난 스타트 아트페어 서울 2022 개최 당시 진행한 학생 미술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수상자로서 미래 글로벌 작가로 성장할 수 있는 경험과 토대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의를 지닌다.

스타트아트코리아 관계자는 “국내 3060세대 작가들의 독창성을 글로벌 미술 시장에 소개하여 차별화된 한국 미술이 주목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특별전의 가장 큰 목표”라며, “그간 세계적으로 한류가 시리즈, 영화, K-Pop 등 팝 컬처로 알려졌지만 최근 한국의 현대 미술 또한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어 내년 10주년을 맞이하는 스타트 아트페어 런던에서도 더욱 다양한 국내 작가들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ynjnmnhn 2023-12-21 21:21:22
안녕하세요
‘위너 송민호’ 아티스트 이름은 ‘오님’ 입니다.
수정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