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잭, ’2022년도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정기학술대회’ 참가
스마트잭, ’2022년도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정기학술대회’ 참가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9.2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잭 제공

스마트잭(대표 김건우)은 ‘2022년도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정기학술대회’에 전시업체로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잭은 연구실 시약 및 안전 관리 애플리케이션 랩매니저 프로(PRO)와 시약 및 연구물품 온라인 스토어 랩매니저 스토어(STORE)를 운영하고 있다.

1989년 창립된 생명과학계의 대표적인 국제학회인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정기학술대회’는 오늘부터 30일까지 3일 동안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스마트잭은 총 4개의 부스를 확보해 회사의 대표 서비스인 랩매니저 스토어(STORE)와 랩매니저 프로(PRO)를 학회 참가자들에게 소개한다. 스마트잭은 전시 부스 내에서 자사 서비스 안내와 스티커 사진 촬영, 게임, 제주도 맛집 지도 제공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업체에 따르면, 오픈마켓인 스마트잭의 랩매니저 스토어(STORE)는 '온라인 시약·연구물품 스토어'를 컨셉으로 연구실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브랜드의 시약과 연구물품을 랩매니저 스토어(STORE)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 비교가 어려운 도소매 업체나 여러 제조사에 연락해 개별적으로 구입해야 했던 기존의 주문 방식을 보다 편리하고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한, 현재 80여개의 브랜드, 200만종의 이르는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랩매니저 스토어(STORE)는 글로벌 과학기업 ‘머크(Merck)’ 등 대형 시약사의 화학 및 바이오 시약부터 '기산바이오'와 '메디팹' 등 국내 토종 브랜드들의 바이오 시약까지 다양하게 구비돼 있다. 스마트잭은 시약 제품 외에도 초자, 연구 장비 등 연구실에서 필요한 모든 물품을 판매하는 방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업체에 따르면, 스마트잭이 개발한 연구실 안전 관리 솔루션 ‘랩매니저 프로(PRO)’는 연구실 환경에서 필요한 시약 재고 관리와 이와 연동된 자동 안전 관리가 종합적으로 가능한 통합 관리 시스템이다. 랩매니저 프로(PRO)는 시스템 내에서 약 70만 종의 시약 MSDS 데이터베이스를 열람할 수 있으며, 화학물질 안전 규제 법령 확인 및 GHS 라벨 자동생성이 가능해 안전한 연구 환경을 구현한다.

프로(PRO)는 현재 삼양사, 이수화학, 율촌화학, 존슨앤존슨, 금호피앤비화학, 삼성웰스토리 등의 기업부설연구소는 물론, 한국환경공단, 에너지기술연구원, 해양과학기술원 등의 연구기관에서도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 고려대학교 전체 화학물질 관리 시스템으로 도입됐다.

스마트잭은 이번 ‘2022년도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정기학술대회’를 시작으로 총 4개의 대규모 학회에 전시업체로 참여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스마트잭 김건우 대표는 “우리나라 생명과학계 대표학회인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국제학술대회에 큰 규모의 전시업체로 참여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랩매니저 스토어(STORE)와 랩매니저 프로(PRO) 서비스가 연동되어 랩매니저 서비스 안에서 구매와 관리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된다. 랩매니저 서비스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독보적인 연구실 구매·관리 시스템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