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인천 청라 '길고양이 급식소'시범 운영 두고 주민들 '갑론을박'
[수정]인천 청라 '길고양이 급식소'시범 운영 두고 주민들 '갑론을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9.27 14:57
  • 댓글 9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라길고양이관리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인천 청라  일부 지역에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를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를 주도한 '청라길고양이관리위원회'는 사업 취지에 대해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는 중성화 사업을 통해 길고양이의 개체수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동시에 길고양이를 각종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방안"이라고 전했다.

위원회는  조그마한 쉼터 겸 급식소를 만들어 주었다. 그러나 문제는 행정 기관과의 마찰이었다. 인천시 시설관리공단등 관계기관은 주민 여론이나 완벽한 관리 상태와는 무관하게, 길고양이의 어떠한 물건도 허용할 수 없다는 입장이었다.

반대 민원과 관련 조례 부재가 그 이유였고,위원회등 뜻을 같이하는 일부 주민들은 길고양이 보호 서명 운동과 동시에 관련 조례 제정을 위해 쉼터 설치와 길고양이들을 보호해달라는 서명운동에 현장에서 약 500여명의 주민들이 동참했다. 이에 힘입어 온라인으로 서명운동을 전환했고, 이틀만에 1천명이 넘는 지지자들이 서명에 참여했다고 위원회는 전했다.

위원회 관계자는 "수렴된 주민들의 의견은 국회의원과 구의원등에게 전달해 인천시와 서구의 동물보호조례 개정을 촉구했고,  "서울특별시, 경기도에 이어 인천시에도 길고양이 관련 조례 제정에 관한 논의가 시작된 동시에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제한된 공간에 길고양이 급식소를 시범 운영하고, 공존 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자칫 갈등으로 비춰지기 쉬운 길고양이의 문제를 협동과 공존으로 풀어나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이에 반대하는 주민들이 반발면서 지역커뮤니티등을 중심으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한 주민은 "의미가 있나? 청라주민 대다수가 반대하는데 캣맘소수의 말을 듣고 설치할 필요가?"라며 "평화로운 호수공원에 유해길고양이 뿌리기"라고 반대입장을 전했다.

또 다른 주민은 "아무리 고양이가 좋다고 이건 아니다"라며 "소수의 인원 때문에 다수가 피해를 봐야 하나?"라고 반대하는 등 주민들의 반발도 만만치 않은 상황이다.

#편집자 주=해당 기사는 권리보호등 사유 발생으로 수정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름 2022-10-29 07:05:39
좋은 취지라 생각됩니다. 현명하게 공존하는 방법을 청라에서 시도중이군요. 응원합니다

공존하는청라 2022-10-02 02:46:06
그래도 여긴 제대로된 분들이 많으시네요 청라카페에선 급식소제안했단사람이 올린 게시물들 싹긁어와 조리돌림까지하더라구요 프로전세러라느니 자가도 아닌주제에 감히?라며 전세세입자 무시하는 발언에 범죄자취급까지...집단 광기를 보는거같고 무서워서 탈퇴했네요

청라=중국 2022-09-29 21:08:28
자기주장하고 안맞는다고 인신공격에 부모욕하고 협박까지 ㄷㄷ 조선족느낌이나는데???? 이문제로 청라 뉴스나한번뜨자!

이승민 2022-09-29 16:21:25
와..청라가 인천중에서 가장 공존을 위한 모범적인 도시로 발돋음 하네요.자랑스러워요..

청라떡락 2022-09-29 15:09:34
언제부터 그렇게 완벽한 환경에서 사셨다고 무슨 전쟁난거처럼 난리를 치시나요? 피해의식이 너무 크네요 청라사람들. 지들도 간척한 벌위에 사는 주제에. 자연이 얼마나 인간한테 양보를 한지를 모르나? 자연을 그렇게 침범하고 요만큼도 양보안하겠다는 심보가 지밖에 모르는 마계답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