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항공회, 제7회 항공레저 Festa 성료
대한민국항공회, 제7회 항공레저 Festa 성료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09.2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항공회 제공

사단법인 대한민국항공회는 국토교통부와 지난 24일과 25일 양일간 진행한 ‘제7회 항공 레저페스타 행사’가 경상북도 울진군 울진 비행훈련원 일대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민들이 항공레저 스포츠를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항공레저산업 활성화 및 항공인력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항공레저 Festa는 미래 고부가가치 항공레저산업 육성을 위한 드론 레이싱 대회를 포함한 경항공기, 스카이다이빙, 동력 패러글라이딩, 패러글라이딩 등 6개 항공스포츠 종목의 국토교통부 장관배 대회를 비롯하여 열기구 행글라이딩 체험행사가 진행됐다. 관계자에 따르면, 주최측 예상보다 훨씬 많은 4950명이 방문했다

또한, 항공스포츠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항공기 VR 영상 체험을 포함한 울진 비행훈련원의 항공기 시뮬레이터 체험, 항공 과학 제작 체험 등 16종의 체험 및 전시행사가 마련됐다.

국립항공박물관은 대한민국 최초로 모국방문을 실현한 안창남 비행사의 모국방문비행 100주년을 기념하여 군집 드론 축하비행과 안창남 비행사의 기록 전시관도 설치했다. 더불어 항공 역사관, 항공사 홍보관 등 다양한 전시프로그램도 마련되어 범국민적인 축제의 장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행사 관계자는 “주말에 높고 푸른 가을하늘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항공 레저스포츠의 축제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이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