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얼리브랜드 ‘은영주얼리’, 환경 고려한 친환경 배송서비스 진행
주얼리브랜드 ‘은영주얼리’, 환경 고려한 친환경 배송서비스 진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9.2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영주얼리 제공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 은영주얼리(대표 정은영)는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커지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따른 친환경 경영요소도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는 가운데, 친환경 배송서비스를 실천한다고 26일 밝혔다.

자연 훼손을 줄이고자 친환경 가치를 담은 노력을 확대하고 있는 은영주얼리는 이런 차원에서 안전하고 튼튼한 포장법을 연구하면서도 불필요한 비닐과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도록 지속 가능한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한다고 전했다.

업체에 따르면, 단일재료를 사용하고자 코팅이 안 된 무광 종이테이프와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박스를 사용해 함께 분리배출이 가능토록 했다. 또한 비닐 완충재 대신 재활용 가능한 종이 완충재로 대체했는데 100% 생분해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 역시 중요한 친환경 요소가 되고 있다.

은영주얼리 측은 “쥬얼리 제품은 고급스러움을 추구하고 제품의 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해야 하고, 제품 특성상 포장 패키지를 우선시하는 것이 일반적”이라며, “이런 고급스러움은 잃지 않으면서도 환경까지 고려한 친환경 포장 서비스 도입은 업계 최초”라고 설명했다.

은영주얼리는 모든 제품에 대해 엄격한 디자인 과정과 정교한 수작업으로 제작하고 있는 브랜드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그에 맞는 포장을 새로 적용하더라도 친환경 배송서비스를 모든 주문에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업체 관계자는 “무분별한 플라스틱 소비로 심각하게 오염되는 생태계와 환경을 보호하고자 석유화학제품을 사용하는 비닐, 플라스틱 등의 사용을 줄이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친환경 포장재로도 튼튼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고안했으며 소비자 분들도 이런 가치를 이해해주고 계시고 간접적으로 동참하시게 되는 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