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낭만적인 가을을 선사하다’ 개막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낭만적인 가을을 선사하다’ 개막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2.09.21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맞춤남사당 바우덕 축제 제공

가을 낭만을 고스란히 즐길 수 있는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3일 동안 안성맞춤랜드, 안성천 일대에서 분산 개최된다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는 지난 2019년 아프리카 돼지열병으로, 이듬해 코로나19 팬데믹 위기로 개최가 연달아 취소된 바 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이슈 때문에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등 4년 만에 개최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토닥토닥 쓰담쓰담'은 이번 축제의 슬로건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위기에 지친 사람들을 위로하고 응원하기 위해 다채로운 공연으로 낭만적인 가을을 선사한다는 취지다.

개막식은 한석준 아나운서, 국악인 박애리가 진행을 맡는다. 축제 주요 프로그램으로 개막식, 폐막식을 비롯하여 남사당6마당 및 다양한 국악 공연, 사물놀이, 전통연희극 등이 있다. 이를 통해 한국 전통 예술 문화의 정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키자니아 직업체험, 남사당 어린이 마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안성천 및 안성맞춤랜드의 밤을 빛내는 일루미네이션 전시가 진행된다.

안성맞춤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축제의 경우 다양한 프로그램 그리고 현장 판매 및 네이버 쇼핑 라이브 등을 병행한 안성 농특산물 홍보 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라며 "또한 여러 즐길거리와 야간 경관 조명을 설치한 힐링 공간이 준비돼 있어 참가자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