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브웨이, 2022 수출두드림기업 선정
㈜페이브웨이, 2022 수출두드림기업 선정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09.20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브웨이 제공

온라인 제조 플랫폼 챌린지업을 운영하고 있는 ㈜페이브웨이(대표이사 정영관)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도 수출중소기업지정 제도 중 수출두드림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미래 수출 가능성이 높은 유망 소상공인 309개사를 ‘수출 두드림 (Do-Dream)기업’으로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309개사는 4개 수출지원기관(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KOTRA,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수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자금·보증 등 금융지원, 온라인 마케팅 등 소상공인에 특화된 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이번 수출두드림기업 선정에는 제품 경쟁력, 마케팅 역량, 신제품·서비스 개발의지, 수출 실적 등을 고려해 평가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업체에 따르면, 2022 수출 두드림기업에는 679개사가 지원해 2.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최종 309개사를 선정했다. 선정기업의 2021년 평균 수출액은 10.9만달러고, 2021년 수출실적이 없는 내수기업은 46%로 수출 초보기업들의 수출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우수한 역량을 갖춘 수출 두드림기업 중 반도체 장비 제조·유통기업인 주식회사 티아이이엘은 주요국 해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창업 2년여만에 2022년 수출액이 급증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주식회사 페이브웨이는 우수한 제조 기술력과 인프라를 보유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심전도 측정 기반 인공지능(AI) 개인맞춤형 영양제 공급기기를 개발하면서 뛰어난 헬스케어 R&D 기술을 평가 받았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페이브웨이 정영관 대표이사는 “ 페이브웨이는 온라인 제조 플랫폼 챌린지업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스타트업에게 제품기획-제품디자인-개발-제조생산-유통판매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페이브웨이는 이러한 제조 플랫폼을 기반으로 최근 심전도 측정 기반 인공지능(AI) 개인맞춤형 영양제 공급기기”체크밸런스”를 개발하면서 헬스케어 분야에 새로운 혁신 개발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금년 1월 2022CES를 통해서 처음 글로벌 시장에 진출을 했고, 최근 9월 베를린 IFA박람회에도 참가하여 미국 EPIC HEALTH 그룹, , 독일의 Miele 사, 이스라엘 Ronlight 사 등 다수의 글로벌 기업으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며, “이번 수출두드림 선정을 통해 글로벌 휴먼 건강개선에 기여하는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