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X탄소감축위원회, (주)지오그리드와 탄소감축 플랫폼 활성화 위한 MOU 체결
SDX탄소감축위원회, (주)지오그리드와 탄소감축 플랫폼 활성화 위한 MOU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9.1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DX탄소감축위원회-(주)지오그리드 업무협약 체결식>

SDX탄소감축위원회(위원장 정성운)는 ㈜지오그리드(대표이사 김기현)와 지난 16일 서울 중구 다동 지오그리드 사무실에서 탄소감축 기술기업 활성화 및 탄소감축 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SDX탄소감축위원회 측은 ㈜지오그리드의 ‘스마트 IOT 상수도 관제 플랫폼’이 깨끗하고 안전한 물 사용뿐만 아니라, 스마트 수질관리를 통해 물 에너지 사용을 효율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SDX탄소감축위원회 정성운 위원장은 “지난달 전자청구서 개발 업체인 ㈜쇼비즈팜과의 업무제휴에 이어, 이번 ㈜지오그리드와의 업무제휴 등을 통해 탄소감축 기술 기업과 활발하게 협력하여 탄소감축 캠페인 활성화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탄소감축지표를 마련하고 민간주도의 탄소감축평가단을 구성한 SDX탄소감축위원회는 기업, 지자체, 시민 등으로 확대할 수 있는 실행 로드맵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6월 14일 출범한 SDX탄소감축위원회는 저탄소 친환경 혁신기술ㆍ기업에 대한 지원 및 협력 시스템 강화하고, 환경(탄소중립)ㆍ성장(신산업) 생태계의 선순환 인프라 발굴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