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문화재단, 1883 제물포 탐방일지 RPG 미션투어 참가자 모집
인천중구문화재단, 1883 제물포 탐방일지 RPG 미션투어 참가자 모집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2.09.15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중구문화재단 제공

(재)인천중구문화재단은 ‘1883, 제물포 탐방일지’ 미션투어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인천광역시 중구 개항장 내 체험콘텐츠를 확충해 관광매력도와 관광만족도를 강화시켜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1883 제물포 탐방일지’ 미션투어는 1883년 개항 후 서양 근대문물이 유입되어 외국인들이 몰려들었던 인천 중구 개항장 일대를 참가자가 대불호텔의 신입직원이 되어 탐방하는 프로그램이다.

‘1883 제물포 탐방일지’ 미션투어는 참가자에게 역할을 부여해 미션을 해결하는 RPG 탐방, 실감나는 연기와 해설로 몰입을 도와줄 배우와 해설사, 개항기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음악공연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 개항기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RPG 탐방 프로그램이다.

이번 투어 프로그램은 오후 2시부터 두시간 동안 인천 중구 개항장의 아트플랫폼, 대불호텔 전시관, 일본제1은행(개항박물관), 일본제18은행(근대건축전시관)을 탐방하며, 9월 17일부터 11월 6일까지, 매주 토요일, 일요일(개천절, 한글날 연휴 제외)에 진행된다.

참가자의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사당역~인천아트플랫폼)를 운영하여 서울 등 타 지역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참가비를 지역 상품권으로 제공하여 지역 경제를 활성화를 도모한다. 프로그램 참여는 온라인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회당 40명씩 사전 신청을 받으며, 프로그램 당일 한중문화관 앞에서 20명씩 현장 접수도 받는다.

한편, 더 자세한 사항은 인천중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1883 제물포 탐방일지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