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신발 박람회 미캄(MICAM), 밀라노 현지 개최
국제 신발 박람회 미캄(MICAM), 밀라노 현지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9.13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미캄 슈즈 전시회장 전경

세계 최대 규모 신발 전시회인 미캄(MICAM Milano)이 피에라 밀라노 로(Fiera Milano Rho) 전시장에서 오는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된다.

업체에 따르면, 슈즈 산업의 선도적인 국제 전시회인 미캄은 매년 약 1,200개 이상의 업체가 참여해왔으며, 올해도 약 1,0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가할 예정이다. 연 2회 개최되는 미캄 슈즈 전시회는 다음 시즌 트렌드을 이끌어 갈 슈즈 제품들을 만날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브랜드들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슈즈 산업 관련 업체들이 꼭 방문해야 할 곳으로 손꼽힌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미캄은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보다 강력한 사회적, 환경적 거버넌스 가치를 지니고 지속 가능한 생산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캠페인으로 이탈리아 신발협회인 아소칼자투리피시(Assocalzaturifici)가 주최하고 있다. 이러한 목적에 맞게 이번 행사 역시 지속가능성, 트렌드 및 원료, 예술, 패션 등의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다.

전시회에서는 많은 이들이 주목하는 2023 SS 컬렉션을 비롯해 비건 슈즈, 인체 공학적 디자인 등 특별한 컬렉션과 슈즈 액세서리 및 다양한 가죽 제품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는 Honeggar와 공동으로 선발한 12인의 신진 디자이너를 소개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각국의 인플루언서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인플루언서 초청은 이탈리아 무역공사 서울 무역관에서 지원하며, 우리나라에서는 패션 전문 유튜버인 베일드와 쩡대, 다양한 패션 콘텐츠와 트렌디한 브이로그로 인기몰이 중인 태리태리가 방문한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한편, MICAM과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미캄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