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카페 은평불광점, 은평구와 함께 ‘스타트업 챌린지 프로그램’ 실시
서울창업카페 은평불광점, 은평구와 함께 ‘스타트업 챌린지 프로그램’ 실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9.0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창업카페 은평불광점 제공

서울창업카페 은평불광점은 서울시 은평구와 2022년 4월부터 8월까지 총 4개월 간 ‘2022 스타트업 챌린지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2022 스타트업 챌린지 프로그램’에서는 은평구 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우수한 (예비)창업자를 스케일업 할 수 있도록 총 5팀을 1차 선발했다.

선발자를 대상으로 사업계획서의 전반적인 검토 및 비즈니스 모델 발전을 위한 멘토링이 진행됐고, 멘토링 과정을 통해 스케일업 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할 수 있었다.

스타트업 챌린지의 최종 과정은 전문 AC, VC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하여 비즈니스 모델 검증과 투자 가능성에 대해 확인할 수 있는 피칭데이로 진행되어, 총 5개의 기업에 대한 상세한 피드백의 시간을 가졌다. 

피칭대회를 통해 최종 선발된 2팀(퍼퓸투데이(김정수 대표), 블루트리엔터(이동하 대표))에게 사업화자금 이백만원을 지원했다.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된 대표는 “서울창업카페 은평불광점의 스타트업 챌린지 프로그램을 과정을 통해 미흡하다 생각한 비즈니스 모델이 보완되어 새로운 매출 판로를 찾게 되었으며 지원된 사업화 자금으로 개발 중이 플랫폼의 UX/UI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이라고 전했다.

은평구청 관계자는 “많은 지원자들이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져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이번 ‘2022 스타트업 챌린지는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며, “서울창업카페 은평불광점은 이후에도 (예비)창업자 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되고 스케일업 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