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사랑밭, 제10기 셰플러코리아 대학생 봉사단 EVERGREEN 다문화센터 봉사활동 진행
함께하는사랑밭, 제10기 셰플러코리아 대학생 봉사단 EVERGREEN 다문화센터 봉사활동 진행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2.09.0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하는사랑밭 제공

사단법인 함께하는사랑밭(대표 박희철)은 제10기 셰플러코리아대학생 봉사단 EVERGREEN이 8월 20일, 8월 27일, 9월 3일 3회에 걸쳐 다문화센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아동용 좌식 테이블 6개 및 학용품 등을 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봉사활동을 진행한 인천문화센터는 사단법인 함께하는사랑밭에서 운영 중인 다문화센터이다. 현재 지역 주민들에게 자신감 강의를 비롯해 여러 유익한 강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시도아카데미와 지역 내 아동을 위한 그림책 도서관도 함께 운영 중이다.

봉사활동을 진행한 한 단원은 “상대적으로 교육 및 문화적 혜택에서 소외되고 있는 다문화 가정 아이들을 위해 직접 봉사활동을 기획하여 진행하면서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다문화가정 아동들에게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제10기 셰플러코리아 대학생 봉사단 EVERGREEN은 9월 3일 3회에 걸친 다문화센터 봉사활동을 끝으로 공식적인 모든 봉사활동을 마치게 되었으며 이후 해단식을 통해 봉사단 수료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동안 벽화봉사, 농촌 일손돕기, 장애인 체육활동, 연탄 나눔 등을 통해 사회 곳곳의 사각지대를 지원해온 에버그린 봉사단은 2013년 1기로 시작해 올해 10번째를 맞했다. 특히 지난 8기와 9기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활동을 멈추지 않고 비대면으로 봉사활동을 이어가 봉사단과 수혜자 모두 높은 만족도를 얻기도 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