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국토부와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슬로건,캐릭터,영상 공모전 진행
한국부동산원, 국토부와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슬로건,캐릭터,영상 공모전 진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9.0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부동산원 제공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와 국민들의 상상력과 창의성이 가미된 아이디어를 제안받고자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부동산원 측은 다소 낯설고 어려운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이 쉽고 친근한 이미지로 변신할 수 있도록 위해 국민들의 상상력과 창의성이 가미된 아이디어를 제안 받는다고 전했다.

공모전은 상징성, 창의성, 대중성, 활용가능성을 고려하여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 유형은 소규모주택정비사업 관련 자유주제의 영상 유형, 사업의 목적과 내용을 간결하고 명료하게 표현한 슬로건 유형, 사업을 지원하는 기관인 소규모주택정비사업 통합지원센터(소:통:센터)의 특징을 잘 대표하는 캐릭터(가칭 ‘소통이’) 유형으로 구분된다.

공모는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총 30일간 접수가 진행되며, 마감 후 1차 서류평가를 거쳐 내·외부위원으로 구성된 공모평가위원회에서 최종적으로 심사한다. 공모 심사결과는 온라인 게시 및 개별적으로 통보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10월에 열리는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행사장에서 개최된다.

소규모주택정비 아이디어 공모 각각 대상 1점(장관상, 500만원), 최우수상 2점(한국부동산원장상, 200만원), 우수상 3점(한국부동산원장상, 100만원 2점, 50만원 1점) 등 총 12점을 선정하여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소규모주택정비사업 공모전 부문별 세부내용, 참여방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소규모주택정비사업 통합지원센터 공식 블로그 (bit.ly/소규모주택정비공모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