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마칭페스티벌, 성남국제윈드페스티벌과 업무협약(MOU) 체결
여수마칭페스티벌, 성남국제윈드페스티벌과 업무협약(MOU) 체결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2.08.2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마칭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제공

여수마칭페스티벌(YMF) 조직위원회(박이남 위원장)는 지난 25일 성남국제윈드페스티벌(KJBB) 조직위원회(이수정 위원장)와 성남아트센터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 단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예비 청소년 지도자의 교육 및 역량강화, 청소년 문화예술 복지 사업 참여, 문화예술 관악 사업 공동 참여 등 문화예술 증진과 관악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1998년 3여(여수시, 여천시, 여천군) 통합을 기념하기 위해 여수관악제로 출범한 여수마칭페스티벌은 여수세계박람회를 앞둔 2010년 여수마칭페스티벌로 확대·개편됐다. 마칭을 주제로 한 전국 유일의 축제로 국내외 유명 밴드들이 참가해 수준 높은 공연을 펼쳐 국내 3대 관악제로 성장했다.

201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성남국제윈드페스티벌은 경기도 성남시 홍보대사로 활동했으며 현재 경기도교육청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국내 최초의 어린이·청소년 재즈 밴드인 코리아주니어 빅밴드가 주최하는 관악 축제이다. 행사에서는 세계 각국의 청소년과 음악가가 초청되어 글로벌 음악 교류로 세계인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여수마칭페스티벌 박이남 위원장은 “양 단체가 그동안 음악제 및 부대행사를 운영하면서 축척한 노하우들을 나누며 서로 발전할 수 있는 길이 만들어져 대단히 기쁘다”며, “특히 여수마칭페스티벌과 성남국제윈드페스티벌 모두 관악 축제라는 공통점이 있기 때문에 협력을 통해 얻어지는 시너지가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되고, 이번 기회를 잘 살려서 행사 운영의 질을 높이고 지역의 문화 예술 저변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