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대학원 창업액셀러레이터, 창업투자 동아리 출범식
고려대 대학원 창업액셀러레이터, 창업투자 동아리 출범식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08.1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 세종캠퍼스 창업경영대학원 제공

고려대 세종캠퍼스 창업경영대학원은 소속 대학원생들을 중심으로 지난 12일 캠퍼스내 학술정보원 창업세미나실에서 창업액셀러레이터, 창업투자 동아리 출범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고려대 창업경영대학원 창업전공 석사과정은 실전 창업을 목표로 창업에 필요한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창업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창업자 또는 예비 창업자가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창업 보육 단계, 창업 교육 단계, 창업 투자 단계의 창업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한 교육 과정이 세부 전공별로 마련된 창업 전문가 양성과정을 추구하고 있다.

창업경영대학원 창업전공에서 출범된 창업엑셀러레이터 및 창업투자 동아리 임원단은 “이번 창업액셀러레이터, 창업투자 동아리 출범을 통하여 정규 대학원 교육과정에 추가하여 각종 세미나 개최, 스터디클럽 운영, 민관이 주최하는 스타트업 행사 참여 및 실전 창업과 투자 체험을 통하여 전문성을 고도화하고 실무 능력을 배가시킬 예정”이라며, “또한, 다양한 세대와 분야에 분포한 대학원생들과의 자율적 교류와 협력을 증진 시킬 만남의 장(場)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창업액셀러레이터 동아리는 초대 회장으로 맹진수 원우를 선출했다.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로서 스타트업 창업자에게 초기자금, 인프라, 멘토링 등을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창업의 지식과 경험, 비즈니스 인사이트 등에 대한 실전적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이에 따라 다양한 활동들과 모임을 준비하고 있고 이미 정부 사업 공모, 예비 창업자 대회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창업투자동아리는 초대 회장으로 김재원 원우를 선출했다. 국내 창업자가 갖추어야 할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향후 성공적인 창업투자의 표준이 됨을 지향하며 각종 교육과 워크숍과 함께 모의투자, 실전 투자 등을 병행해 나아갈 예정이다.

향후 창업전공 동아리는 졸업한 원우들과 재학중인 원우들의 네트워킹 활성화를 통해 창업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하여 창업지원 전문가로써 집단지성을 갖추는 것이 주목적이다.

고려대 세종캠퍼스 지상철 교수는 출범식 축사를 통해 “스타트업 창업과 성장에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와 투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동아리 활동을 통한 다양한 경험과 네트워킹으로 개개인의 전문가적 역량 향상에 큰 기여를 하리라 기대한다.”라며 “대학원 과정뿐만 아니라 졸업후에도 창업 동아리의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잘 활용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